1호선 안전운행 > 열린게시판

본문 바로가기

열린게시판

자랑스러운 우리는! 부산지하철 노동조합

1호선 안전운행

페이지 정보

작성자 안전이 답이다 이름으로 검색 댓글 46건 조회 420,788회 작성일 18-12-04 11:36

본문

1호선 안전을 위해서는 편도 40여분 거리인 부산역이나 중앙역 교대가 답이다 

3호선처럼
승객수를 줄여 달라는것도 아니고
열차 량수를 4량으로 줄여 달라는것도 아니고
출입문을 량당 4개로 바꿔 달라는것도 아니고

1호선 기관사들의 요구사항이래봐야 고작
안전을 위해서 편도 운전 시간을 줄여 달라는것이다.
그게 무리한 요구인가?
1일 운전시간을 줄여 달라는것도 아니지않은가?

누구를 위해서 무엇을 위해서
시민의 안전을 담보로 기관사를 서서히 죽여가며
노포-다대포해수욕장을 왕복 시키는가?

1호선 승객이나 기관사가 개돼지가 아니다.

댓글목록

쉴틈이없다님의 댓글

쉴틈이없다 이름으로 검색 작성일

최소한 똥오줌 볼 시간을 주자
잠시 내려서 호흡이라도 가다듬게 하자
로봇이 아니다
사람이다
돈 몇푼 아끼겠다고 
노포 다대 직통으로 왕복 시키는건 너무 무책임한 행위다

너무 힘들다님의 댓글

너무 힘들다 이름으로 검색 작성일

모든 조건이 3호선 보다 수십배 악조건이다.
시스템이나 구조는 어쩔수 없는 일이라 치자
그러나 편도 운전시간은 쉽게 바꿀수 있는 조건 아닌가?
수십배 악조건임에도 편도 운전시간까지 두배로 해서 안전을 저해하고
기관사를 괴롭힐 이유는 없지 않은가?
제발 편도 운전시간을 줄여달라
너무 힘들다
출근해 시각표를 받아드는 순간 기운이 빠진다
또 다대까지 갔다와야 되는구나...ㅜㅜ

운전직 존재님의 댓글의 댓글

운전직 존재 이름으로 검색 작성일

늘 갔다오는 다대포해수욕장역이지만 적응이 안된다 너무 멀다
그걸 연속으로 왕복 시키다니
안전은 안드로메다 메다 꽂은건가?

깜냥도 안되는것들이님의 댓글의 댓글

깜냥도 안되는것들이 이름으로 검색 작성일

노동 패턴 개념도 없고
인간 생리현상 따위는 신경 안쓰고
무조건 태워서 돌리면 된다는 주먹구구식 관리자
안전?
지적확인환호만 시키면 되는거 아냐?

개선 시급님의 댓글

개선 시급 이름으로 검색 작성일

부산역 두번 갔다 오는거랑
다대포해수욕장 한번 갔다 오는거랑
업무량은 같지만
피로도나 안전상 위험도는 천지차이다.
일을 안하겠다는게 아니다
일을 줄여 달라는것도 아니다.
같은 업무량을 하더라도 중간에 한숨 돌릴 시간이라도 좀 주세요
똥오줌도 누고 잠시 스트레칭과 눈의 피로라도 풀수 있게 말입니다.
노포에서 다대까지 운행은 안전은 필요없으니 그냥 앉아 있으란 것과 같아요
대신 사고나면 니가 죽어라는...

잠시라도 쉬자님의 댓글의 댓글

잠시라도 쉬자 이름으로 검색 작성일

부산역 승강장에 화장실 설치하고
똥오줌 누고 잠시쉬고 다음 다음 열차 타고 다대포 가는것도 괜찮지요

안전도 생각하자님의 댓글

안전도 생각하자 이름으로 검색 작성일

애인 만나러 설레고 즐거운 마음으로 갔다 오기에도 먼거리에요
노포에서 다대까지는요
무조건 막 시킨다고 될 일이 아니에요

똥누는게 사치냐님의 댓글

똥누는게 사치냐 이름으로 검색 작성일

본선에서 속도 줄여서 오줌 누고
역간에 비닐봉투 깔고 똥누고
이런 비인간적인 짓을 노동조건이라고 시키는건가?
최소한 똥오줌은 인간답게 누게 해주자
인건비 몇푼 아껴서 니들 진급 해봐야 얼마나 하겠나
몇년 뒤면 퇴직이다.
제발 일신의 영달을 위해 기관사들 비참하게 일 시키지 말자

적당히 부려먹자님의 댓글의 댓글

적당히 부려먹자 이름으로 검색 작성일

똥 누다가 승강장 진입하면 똥도 못닦고 엉거주춤 서서  승강장 진입한다.
이렇게 해서 처자식 먹여 살리게 해야 니들 진급이 보장 되는거야?

똥싸면서운행님의 댓글의 댓글

똥싸면서운행 이름으로 검색 작성일

상상을 해보세요.
그게 인간 아니 직장인이 할짓인지
어디 60년대 제조업 컨베이어 벨트에서 일하는 하층 노동자 코스프레 시켜요? 
최소한 똥오줌을 마음대로는 못누게 해줘도
최소 40분 지나면 똥오줌이라 눌수 있게는 해줘야지요
회차시간 포함하면 50분이네요.
그게 무리한 부탁인가요?

비참의 극치님의 댓글

비참의 극치 이름으로 검색 작성일

일부 늙은 기관사는 똥오줌 못참아 질질 흘려 가면서 본선 돌아 다님

현장체험님의 댓글

현장체험 이름으로 검색 작성일

운전직 간부들 전원
일주일에 한번이든 한달에 한번이든
일근 다이아대로 정기열차 운행 시키도록 합시다.
본선 상황은 전혀 모르는체 책상에 앉아서 탁상공론으로 일을 하니
1호선 본선 기관사는 죽어나가지요

시민들 기관사 체험보다
간부들 기관사 체험이 더 시급하다.

나몰라사무직님의 댓글의 댓글

나몰라사무직 이름으로 검색 작성일

몇개역 동승은 의미 없어요
운전석에 앉아서 다대포까지 직접 후방감시하며 출입문 취급 해보세요.
그래야 뭐가 문제인지 문제점을 알겠지요
기관사들 백날 떠들고 건의 해봐야 마이동풍으로 흩날릴뿐

관리자개판님의 댓글

관리자개판 이름으로 검색 작성일

젊은 기관사는 3, 4호선에서 탱자탱자
늙은 기관사는 1, 2호선에서 피똥질질

돈주잖아님의 댓글

돈주잖아 이름으로 검색 작성일

회사에서 기관사 똥오줌 누는것까지 신경써서 다이아를 그려야 하나?
회사에서 시키는대로 말없이 복종하면 안되나?

더러워서 안보여요님의 댓글

더러워서 안보여요 이름으로 검색 작성일

범냇골에는 청소 하시는 분 없나요?
후사경 후사경 앞 psd 유리가 너무 더러워서 후방 감시가 안되요.
높으신분 출퇴근 하시면서 범냇골 후사경 psd유리 확인 좀 해주세요
그리고 청소도 좀 지시 해주세요

바보가님의 댓글

바보가 이름으로 검색 작성일

노선이 길어지면 중간에 분소를 만드는것도 괜찮은 방법인데..
운전처는 다른회사 벤치마킹안하나?

다 알겠죠님의 댓글의 댓글

다 알겠죠 이름으로 검색 작성일

다 알면서 인건비 몇푼 아끼려고 1호선 기관사 개돼지 취급하는거죠
사무실서 할 일없이 노는 인간들 유지하려면
본선 기관사  숫자를 최대한 줄이려는?

수년내 퇴직이잖아요님의 댓글

수년내 퇴직이잖아요 이름으로 검색 작성일

간부들요
당신들은 얼마 안지나 퇴직하고 얼마 안지나 죽음을 맞이해요
이왕하는 직장 생활 좀  더 잘하면 좋지 않을까요?
인건비 몇푼 아끼면 얼마나 칭찬을 듣고
얼마나 진급에 도움이 되는지 모르겠지만
안전도 생각하고 노동조건도 너무 악화 시키지 않는 범위 내에서 해야지요.

안전제일님의 댓글의 댓글

안전제일 이름으로 검색 작성일

멋진 지하철 사장 왈
"더 좋은 간부일 수는 없었니? 더 빛나는 간부일수는 없던거야?" 라고 했습니다

막돌려님의 댓글의 댓글

막돌려 이름으로 검색 작성일

안전보다는 당장 눈에 표시나는 인건비 절약이 진급이나 보직에 유리할 것 같아서요.
안전 따지는 회사는 아니지 않나요?
전동차 내구연한도 없애는데 안전은 무슨...ㅋ

여긴개선안돼님의 댓글

여긴개선안돼 이름으로 검색 작성일

시끄럽고 지적확인환호나 잘해
불평불만 그만해 아무도 관심 없어
정 싫으면 장유로 이사 해
2~3년 지나면 3호선 보내주지 않겠는가?

역무지부님의 댓글

역무지부 이름으로 검색 작성일

4호선은 기관사가 아니라 역무원입니다
열차가 장애가 있어 자동운전이 안될때 비상응급조치요원 입니다
하루빨리 역무지부로 변경해 주세요. 답답합니다

구해내자님의 댓글

구해내자 이름으로 검색 작성일

불쌍한 4호선 응급조치요원들 중에
자의반타의반 1호선으로 끌려가
지금 죽지 못해 본선을 해메고 다닌데요
그들을 구조할 방법이 없을까요?
티비 보면 개나 고양이도 구하려고
소방관 아저씨들이 애쓰시던데
그들은 동물도 아니고 사람이잖아요
하루빨리 구하고 싶어요
다들 착하고 좋은 사람들이었는데
어쩌다가 1호선으로 끌려 간건지...ㅜㅜ
3호선도 아니고

세상한탄님의 댓글의 댓글

세상한탄 이름으로 검색 작성일

삼층교육대나 형죄복지원에 끌려간 이들은
무슨 죄가 있어 끌려 갔나요

귀향시켜죠님의 댓글

귀향시켜죠 이름으로 검색 작성일

인간적으로 4호선 출신들은 돌려보내자
여기는 사람 일할 곳이 아니다.
지옥이다.
4호선으로 돌아가고 싶다.

죽는다고난리에요님의 댓글의 댓글

죽는다고난리에요 이름으로 검색 작성일

출신성분부터 다른데  4호선 출신은 돌려보내 주세요
그런 막 일을 할 분들이 아니에요

1호선 무덤님의 댓글

1호선 무덤 이름으로 검색 작성일

운전 간부들 1호선 상황에 관심이나 있을까?
기관사들 떼거리로 본사 앞에서 농성을 벌여도 눈이나 깜빡할지 모르는데
여기서 떠들어봐야  다 부질없다
1호선에 발령 받은 죄라 생각하라.
다대든 지옥이든 먹고 살려면 졸면서라도 갔다 와야지
여긴 복지부동 무사안일주의에 찌든 간부들이 대거 납짝 엎드려 있다
기대하지마라
사고나면 기관사에게 덮어씌우기에 급급하다.

민망하게님의 댓글

민망하게 이름으로 검색 작성일

간부들은 노포 다대 체험할 가능성이 없으니
시민 기관사 체험자를 노포 다대까지 체험하게해서 안전의 위험성을 알리는게 어떨까요?
놀기삼아 시민들을 태워서 기관사 업무를 웃음거리로 전락 시키지 말고.
시민들도 기관사의 실태를 알아야 출잎문 사고가 왜 나는지 알것 아닌가요?

조합원님의 댓글

조합원 이름으로 검색 작성일

똥오줌 못가리는 기관사들을 위해
성인용 기저귀 점호때마다 지급해주세요.
전 똥오줌 가립니다.

조합원2님의 댓글

조합원2 이름으로 검색 작성일

똥오줌 알아서 하라하고
다대포 두바퀴 시켜라
지들이 왜 3호선처럼 편해야 되는데

1호선님의 댓글

1호선 이름으로 검색 작성일

1호선 정신차려 요지경에 빠진다. 전도주시 철저로 안전사고 예방과 동시에 대형사고 발생시 우왕좌왕 하지마렝. 사고나면 모든 책임은 기관사당. 교육에 있는 아들은 예전에 기관사아이가 고로 승무소 조지은 썩은 기라.

중앙교대님의 댓글

중앙교대 이름으로 검색 작성일

안전은 고려 안할걸요?
인건비 몇푼 아끼려고 신평 교대를 고집할겁니다.
그들은 안전이나 노동 조건보다 인건비 몇푼 더 아끼는게 능력치고 지상과제랍니다.
근무 조건은 개판으로 만들어 놓고는
지적확인 잘해라
졸음운전 하지마라
여유있게 취급하라...

고물덩어리 총을 쥐어주고는
정확하게 명중 시키라는 꼴이니...

범냇골까지 운행한 어설픈 경력으로
다대까지 운영하려니
후배 기관사들만 죽어 나가는구나

안전이 선이다님의 댓글

안전이 선이다 이름으로 검색 작성일

노포나 신평승무
중앙역 교대가 본선 안전의 필수 근무 조건이다.
너무 긴 편도가 안전에 젤 치명적 요소다.
노포 다대 연속 운행은 졸면서 가란 것과 진배 없다

다이아 개판님의 댓글

다이아 개판 이름으로 검색 작성일

본선 선로에 똥비닐봉투가 지천에 널려 있다 
승강장엔 찌린내가 진동을 한다.
똥오줌 싼놈이 잘못인가
똥오줌도 선로에서 싸게 만든놈이 잘못인가?
그 짧은 역간에서 똥이나 제대로 싸고 제대로 닦기나 하겠는가?

무감각님의 댓글

무감각 이름으로 검색 작성일

자기 배 부르면 남의 배 고픈 줄 모른다
사무실에 앉아서 시간만 떼우다 집에 가는 사람들이
기관사들 본선에서 졸던지 똥을 싸던지 관심이나 있을까?
서울에선 기관사 똥싸다 선로에 떨어져 죽은적이 있지만
다 남의 일이다.
노포...다대포 왕복운행? 자연스럽게 시킨다.
지적확인환호 잘해라. 이상

  • 게시물이 없습니다.

회원로그인

접속자집계

오늘
308
어제
505
최대
11,777
전체
1,236,810

상호명 : 부산지하철노동조합  사업자번호 : 604-82-02975  대표자명 : 최정식  대표번호 : 051-678-6190
Copyright © 부산지하철노동조합.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