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쪽짜리 합의(내년부터 임금동결은 무엇으로 막을것인가). > 열린게시판

본문 바로가기

열린게시판

자랑스러운 우리는! 부산지하철 노동조합

반쪽짜리 합의(내년부터 임금동결은 무엇으로 막을것인가).

페이지 정보

작성자 김광조 이름으로 검색 댓글 11건 조회 5,719회 작성일 19-07-12 10:16

본문

반쪽짜리 합의(내년부터 임금동결은 무엇으로 막을것인가).

2017, 2018. 2019. 통상임금과 관공서휴일과 탄력근로제도입의 시장거래가격은 0.9% 임금인상인가?
노동조합의 주장대로 하면 3년 동한 발생이 예상되는 미소송 통상임금 1000억, 70억원의 휴일수당, 노동악법인 탄력근로제도입의 가격이 0.9% 임금인상 약30억이며 이는 97% 할인된 가격이다.

철도와 서울지하철은 4조2교대 근무형태 도입을 위한 교섭을 하고 있다.
우리는 철도의 임금체계를 알지 못한다. 철도가 임금동결을 요구한다는 이야기는 듣지 못했다.


1. 540명 증원은 사탕발림이라는 의심이 든다.
이후 4년동안 비슷한 인원의 퇴직을 예상할 수 있다. 우리는 관리역제와 4호선 1인근무의 도입으로 인력은 공사가 마음대로 할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이번 합의로 탄력근로제를 도입하였고, 이후  적자를 이유로 공사가 4조2교대를 실시하면서 변형일근제 (통상근무자의 교대근무지원시 대체휴일 또는 보상휴가)를 시행하면 취약시간에 1인근무가 될수있다. 우리보다 통행량이 많은 서울지하철(하루 1000만명 이용)도 1인근무를 하고 있다고 듣고있다.

2. 내년부터 적용되는 관공서의 휴일은 휴일수당을 지급 받거나 추가 휴일을 보장받는 대신 포기하여야한다.

3. 휴가 야간 사용시  2일을 사용하여야  한다

4. 30분 조기출근을 해야한다.

5. 연간지정휴일과 분기지정휴일은 촉진연차와 보상휴가로 명칭만 변경되는것 아니라 이후 촉진연차 도입의 길을 열었다. 또한 시급이 인상되어 연차를 사용하면 연차수당이 지급보다의 45% 더 삭감되어 통상근무자는 연차휴가사용을 더 하지 않을것이며, 기관사는 휴일근무수당이 45% 인상되어 연차를 제한해야한다.

6. 야간근무 B 근무형태(전기,신호,궤도,토목)의 업무지원수당은 별도신설되나 감사의 지적을 받고 있는 업무지원수당 항목이 계속 유지되며

7. 5급 자동승진는 일부직렬을 제외하면(60년생부터 63년생 퇴직)곧 해소될것이므로, 4급 자동승진(서울지하철 도입)과 함께 추진하여야 하는데 4급 근속승진은 포기하였으며, 더불어 직급축소(서울지하철 7직급체계)에 의한 임금상승으로 통상임금을 보전해야함에도 논의조차 하지 않아 서울지하철보다 노동조건을 악하시켰다.

8. 2022년 부터 연말일 당연퇴직은 정부의 정년65세 법제화가 되면  검토하면 된다.


내임금 바로받기 연대 제안
 1. 탄력근로제 도입을 반대하며 통상임금 소송을 계속 진행한다.
2. 업무지원수당대신 시간외수당과 휴일수당 항목으로 임금지급을 요구한다.
3. ILO 권고기준 따라 연차휴가를 모두 사용하고, 일근자(조합원)의 삭감되는 연차수당은 통상임금으로 보전하며,
연차휴가수당과 연차휴가 사용으로 절감되는 실적급으로 신규인력 채용을 요구한다.

댓글목록

임금후퇴님의 댓글

임금후퇴 이름으로 검색 작성일

이제 일근자가 급여가 더 많다.
교대자와 급여차이가 얼마나지않는다.
교대자는 야간근무에 8일당 이틀
일근자는 7일당 이틀에 여러 공휴일에 반차 까지
힘든 부서는 당연히 혜택을 줘야한다.
하지만 소위 꿀보직만 돌아다니는 일근자는
승진보장 급여보장.
바보는 파업에 참가 교대자...

마음대로님의 댓글

마음대로 이름으로 검색 작성일

지구 종말때까지 기다리지.
누구 마음대로 준대.
참 한심한 소리 그만하소.
저런 얘기 현혹되어
얼마나 힘들고 고생했는데

Dd님의 댓글

Dd 이름으로 검색 작성일

헐~내년 임금까지 합의해야 하나?
아무리 떼쓰지만 이런 억지는 첨 ㅋㅋ
관종일세. ㅎ

분석가님의 댓글

분석가 이름으로 검색 작성일

부산지철 현 위원장도 김광조님도 "고정도로"는 안됩니다. 앞으로 위원장을 할 생각이 있는 사람들은 문서형식의 글 뿐만 아니라 자신들의 공약을 관철 수 있는 투쟁계획의 일정도 알려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올해 최저임금이 자영업자의 이해관계를 많이 반영한 것 같습니다. 이는 당연히 시장의 확대가 이루어지지 않을 때는 실패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님의 글은 시류에 부합하거나 영합한 글입니다. 또한 님은 한국노총 조합원을 해도 무난하겠습니다. 목표가 그렇게 낮으면 이름을 내거나 위원장을 할 필요도 없지 않겠습니까. 그냥 평조합원으로 있는 편이 낫지.

적폐님의 댓글의 댓글

적폐 이름으로 검색 작성일

분석가라면 알기쉬게 설명해주세요.
왜 그리 빈정되나요.
니는 어찌 생각하노.

?님의 댓글의 댓글

? 이름으로 검색 작성일

오랫만일세
공로연수 내지는 퇴직한 줄 알았더니
살아 있는 것 보니 반갑네

관종님의 댓글

관종 이름으로 검색 작성일

아직도 이라고 있는 사람이 있으니,
그라지 말고 위원장 나서서 함 잘해보지..뒤에서 시절없는 소리 하지 말고..쯧쯧..
시대가 어떤 시대인제..한심하다..

희롱가님의 댓글

희롱가 이름으로 검색 작성일

청와대 쓰레기 더하기 사생아 한 쇠끼가 와 까부노
또 무협지나 쓰는 쇠끼하고 고졸이 대졸이라고 속이는 일베 쇠끼는 더 까부네.
그래도 만족해라. 니들 세상이다.
악다구니에 똥집 찢어지는 세상이 니들 세상 아니가

  • 게시물이 없습니다.

회원로그인

접속자집계

오늘
391
어제
505
최대
11,777
전체
1,236,893

상호명 : 부산지하철노동조합  사업자번호 : 604-82-02975  대표자명 : 최정식  대표번호 : 051-678-6190
Copyright © 부산지하철노동조합.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