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지하철 노동조합카드뉴스

#0

부산지하철 노동조합 카드뉴스

- 26호 -

#1

"부모에게 자식은 햇빛이다. 그 빛을 이렇게 허무하게 잃고 나면 산산이 부서지는 느낌이다. 이 느낌을 다른 부모가 겪지 않게 해주고 싶다."

청년 비정규직 고 김용균 노동자의 어머니 김미숙님은 50일이 넘게 아들의 장례를 치르지 못하고 진상규명과 책임자 처벌, 비정규직의 정규직 전환을 요구하며 투쟁하고 있습니다.

#2

다음주는 설날입니다. 교대근무를 하는 우리 조합원들은 남들 다 쉬는 명절에도 일을 해야하는 현실이지만 그래도 명절은 명절이잖아요. 가족과 함께 명절기분을 내길 바래요. 고스톱 치다가 싸우지는 마시고...

#3

1. 32기 2차 임시대의원대회 지난 25일(금) 노동조합 대회의실에서는 32기 2차 임시대의원대회가 열렸는데요, 노동조합 사업계획안과 예산안 등이 주요안건으로 처리되었습니다.

#4

관심을 모았던 조합비 인하안과 공로연수조합원의 조합비 면제 건은 치열한 찬반토론끝에 부결되었습니다. ㅜㅜ

#5

2. 민주노총 정기대의원대회 참석 우리 노동조합 최무덕 위원장과 중앙위원들은 28일(월) 서울에서 개최된 민주노총 정기대의원대회에 참석했습니다.

#6

이 날 대의원대회에서는 민주노총의 경사노위 참가가 주요 이슈였는데요, 자정을 넘겨서까지 토론을 벌였지만 결국 김명환 민주노총 위원장이 원안을 표결하지 않고 2월 임시대대에서 다시 논의하겠다고 선언해 경사노위 참여가 결정되지 않았습니다. 공공운수노조는 경사노위 불참은 정부의 노동정책에 대한 엄중한 경고라고 표현했습니다.

경사노위 : 경제사회노동위원회. 노동, 사용자, 정부 등의 주체가 모여 고용노동정책, 사회정책을 협의해 대통령에게 자문하는 대통령직속 자문기구.

#7

3. 2018년 하반기 회계감사 우리 노동조합은 2월 9일까지 2018년 회계감사를 받고 있는데요, 감사결과보고서는 2월 15일 3차 임시대의원대회에 제출될 예정입니다.

#8

4. 두실역 변전실 화재발생 지난 1월 26일(토) 새벽 4시50분경 두실역 변전실에서 기기 노후화로 인한 화재가 발생했는데요, 소방차가 5대 출동했다고 합니다. 마침 역무원의 기상시간에 일어난 사고라서 잘 대처할 수 있었는데요, 대형사고의 원인이 항상 존재하고 있다는걸 공사는 명심해야 하겠습니다. 인원줄일 생각만 하지말고...

#9

5. 노사공동 청렴정책 협의회 29일(화) 오전 본사에서는 <노사공동 청렴정책 협의회>가 개최되었는데요, 김현중 감사실장과 남원철 노동조합 정책부장이 대표로 참석했습니다.

#10

이번 협의회에서는 내부고발자 보호와 익명시스템 구축 및 직원홍보, 비리 조기차단 등에 대한 의견을 나누었는데요, 공사는 계약(예산)비리, 인사비리 등에 대해 노동조합 차원에서도 제보를 요청하기도 했습니다. 비위사실을 알게되면 기꺼이 제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1

6. 서비스지부 직고용 투쟁 우리 노동조합 서비스지부와 사무국은 매일 아침 청소업무 공사직고용을 요구하는 출근선전전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자회사는 용역의 또다른 형태인데요, 누가 또 해쳐먹을려고 자회사를 만들려고 하는지 모르겠네요.

#12

7. 인천교통공사 노동조합 위원장 취임식 지난 주 금요일 인천교통공사 정현목 위원장 취임식에 서영남 수석부위원장이 대표로 참석했는데요, 우리 노동조합과 많은 교류가 기대됩니다. 축하드려요~~

#13

8. 용인경전철지부 창립총회 29일(화) 공공운수노조 용인경전철지부 창립총회가 개최되었습니다. 노동조합을 통해 권리를 당당하게 행사하시기 바랄께요.

#14

9. 본사 사장님 기습방문주의보 발령 본사 소통복지실은 사장님의 기습방문에 주의하라는 경고를 발령했습니다. 그냥 그렇다구요.

#15
#16
#17

다음 주는 설 명절 관계로 카드뉴스를 한 주 쉬어요. 기다리지 마세요.명절 잘 보내시기 바랍니다.

Script Tog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