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지하철 노동조합카드뉴스

#0

부산지하철 노동조합 카드뉴스

29호

#1

올 해는 3.1운동 100주년이 되는 해입니다. 친일의 후예들이 태극기를 들고 있는 현실이 웃기긴 합니다만 조국의 독립을 위해 희생하신 분들을 기릴 수 있도록 합시다.

#2

이 사진은 한국철도기술연구원에서 1호선 5편성을 대여해가는 사진인데요, 노조 선전부장이 직접 촬영했습니다. 5편성은 아마 현역에서는 은퇴할 것으로 보여지네요.

#3

1. 1분기 중앙노사협의회 개최 지난 2월 21일(목) 노동조합 회의실에서는 2019년도 1분기 중앙노사협의회 1차 실무협의회가 개최되었는데요,서흥수 승무지부장과 이동렬 소통복지실장이 각각 노사 대표위원으로 나왔습니다. 이 날 협의회는 공통안건과 차량, 역무, 승무지부 안건이 다루어졌습니다.

#4

통상근무자 육아기 근로시간 단축제도 시행, 명절 식대 인상, 역사 노조 게시판 교체와 신축 신평분소동 남쪽 통유리 선팅작업 등이 다루어졌는데요, 의견접근이 되지 않아 3월 6일(수) 중앙노사협의회 본협의회를 개최해 마무리 짓기로 했습니다.

#5

2. 부산시 공공기관 노동조합 대표자 간담회 지난 25일(월) 부산시회의회에서는 부산시 공공기관(출자/출연기관) 노동조합 대표자 간담회가 열렸는데요, 우리 노조를 비롯한 부산시 산하 25개 공기업 및 출자출연기관 노동조합 대표자들이 참석했습니다.

#6

남정은 부산시 인권노동정책과장으로부터 오거돈 부산시장의 노동공약 이행상황에 대한 설명 후 사업장별 의견교환이 있었는데요, 우리 노동조합은 생활임금 용역업무 확대, 통상임금을 재원으로 한 일자리 창출 노정교섭, 서비스지부 직고용을 주요 현안으로 제기했습니다.

#7

3. 공조회 이사회 개최 2월 26일(화) 본사에서는 공조회 이사회가 개최되었는데요, 김덕근 조직부장과 조원규 후복부장이 참석했습니다.

#8

안건으로는 2018년 결산안 보고와 회원 본인이 사망할 경우 유족부조금을 현행 100만원에서 300만원으로 인상하는 안을 의결해 다음 달 총회에 부의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이번에 알았는데 공사 직원의 경우 한 해 평균 두 명 정도가 사망한다고 하네요.

#9

4. 베트남 장학사업 우리 노동조합은 급여우수리 사업을 통해 지속적으로 베트남 장학사업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최무덕 위원장과 남원철 정책부장이 23일부터 5일간 현지를 방문해 장학사업을 진행했습니다.

#10

서울교통공사 노동조합과 <이주민과 함께>라는 단체와 함께 진행한 이번 장학사업에서 장학금 전달과 함께 1968년 한국 청룡부대에 의해 135명의 무고한 주민들이 학살당한 사건이 있었는데(하미학살) 주민들의 넋을 기리는 위령제에 참석했습니다..

#11

5. 진주 삼성교통 결의대회 참석 공공운수노조는 지난 24일(일) 소속노조인 진주삼성교통지회의 파업 35일차에 맞춰 결의대회를 진행했는데요, 휴일이었지만 우리 노동조합 상집 간부들이 함께 했습니다.

#12

삼성교통은 부도난 회사를 노동자들이 출자해 인수한 자주관리기업인데요, 자유한국당 시장과 타 버스회사간의 모종의 음모로 노선조정 불이익과 최저임금에 미달하는 임금책정 등이 이슈가 되어 있습니다.

#13

6. 민주노총 부산지역본부 대의원대회 2월 26일(화) 민주노총 부산본부 정기원대회가 개최되었는데요, 2018년 사업보고 및 2019년 사업계획 승인 등의 주요안건을 다룬 후 반재벌투쟁, 비정규직 철폐, 적폐청산의 내용을 담은 특별결의문을 채택했습니다.

#14

7. 공공운수노조 정기대의원대회 지난 22일(금)~23일(토) 1박 2일간 충북 제천에서는 공공운수노조 정기대의원대회가 개최되었는데요, 서영남 수석부위원장을 비롯한 공공운수노조 대의원들이 참석했습니다.

#15

200여명의 대의원들은 공공운수노조의 2019년 사업계획을 수립하고 노조의 조직발전 방향에 대한 대의원 토론을 가졌는데요, 특히 2일차에는 미래전력토론을 통해 경제위기와 개혁후퇴에 대한 정책 대안과 투쟁 계획을 제출하고 지속적인 조직발전을 위한 사업방향을 결정했습니다.

#16

8. 노동조합 전임자 변경 우리 노동조합은 이정수(전기지회) 조합원을 조사통계부장(전임)으로 지정하고 남원철 정책부장을 비전임으로 변경했습니다. 이정수 조합원은 9대 집행부 기술지부장을 역임했습니다.

#17

9. 2019년 단체교섭 일정 확정 공사와 노동조합은 2019년 임금과 노동조건개선(근무형태변경)에 대한 단체교섭을 다음 달 28일(목) 절차합의서 교환을 시작으로 4월 4일(목) 1차 교섭을 진행하기로 협의했습니다. 투쟁!!

#18

봄의 기운이 느껴지는 한 주 였는데요, 다음 달 부터는 2019년 단체교섭을 비롯한 많은 일정들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Script Tog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