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지하철 노동조합카드뉴스

#0

부산지하철 노동조합 카드뉴스

30호

#1

미세먼지 작살나는 날들입니다. 미세먼지 저감에 대한 국가적인 로드맵을 세우고 산업분야를 재편하는 것이 필요할만큼 심각한 상황입니다. 중국탓만 할 수는 없으니까요.

#2

노동조합은 2019년 단체교섭 준비에 한창인데요, 잘 마무리되도록 고사라도 지내야하는지 모르겠네요.^^;

#3

1. 민주노총 총파업 오늘 6일(수) 민주노총은 탄력근로제 확대철회를 요구하며 전국적인 총파업을 선언했는데요, 파업권 자체가 제약을 받는 공공기관들과 기업별 노조의 특성이 강한 구조상 전체 조합원들이 파업에 참가하기는 힘들어 보입니다.

#4

뉴스에서 대한민국 국민소득이 3만불을 돌파했다고 하던데 과연 그만큼 체감하는 국민들은 몇이나 있을까요? 기업들은 호황이지만 비정규직은 늘어만가고 영세자영업자들은 죽어나가는데요, 이 와중에 탄력근로제 확대를 통해 저들의 배를 더 채워주려고 하는군요.

#5

2. 서비스지부 직고용 투쟁은 진행 중 우리 노동조합 서비스지부는 공사 직고용 전환을 요구하는 투쟁을 한 달째 이어가고 있는데요,용역 정규직 전환 전문가협의회 7차 회의가 3월 중순에 재개될 예정입니다.

#6
#7
#8

공사는 당연히 직고용해야 하는거 아닐까요? 청소업무에 소요되는 비용이 1년에 수백억인데 누가 욕심내고 있는지 두 눈뜨고 잘 지켜보겠습니다.

#9

3. 1분기 중앙노사협의회 실무협의 지난 주 27일(수) 노동조합 회의실에서는 중앙노사협의회 실무협의가 개최되었는데요, 3월 6일(수)에 노사간 실무논의를 통해 문구를 정리하고 13일(수) 본협의를 통해 마무리짓기로 했습니다.

#10

4. 3.1운동 100주년 부산시민대회 우리 노동조합 청년위원회는 초량정발장군 동상앞에서 진행된 3.1운동 100주년 부산시민대회에 참가했습니다. 다들 청년 맞죠...?;;;

#11

5. 부산지하철 비정규지회 시청선전전 시작 부산지하철 비정규지회와 공공운수노조는 작년 공사와 기간제 고용승계에 대한 약속들을 했는데요, 공사는 약속된 부분들을 이행하지 않고 있습니다.

#12

심지어 작년 말 계약해지 후 1월 채용 약속을 믿고 실업급여도 신청하지 않은 상황인데요, 비정규지회 소속 조합원들이 공사의 약속이행을 요구하며 다시 시청앞으로 가서 피켓을 들게 되었습니다. 역시 공사답네요. 약속한것은 지킵시다 제발~~

#13

6. 공공기관사업본부 확대대표자회의 지난 5일(화) 서울에서는 제1차 공공기관사업본부 확대대표자회의가 개최되었는데요, 최무덕 위원장과 중앙위원들이 참석했습니다.

#14

이번 회의에서는 올 해 사업계획과 예산안 논의 및 직무성과급제 대응방안을 논의했습니다. 기획재정부는 6월 경 직무성과급제 도입을 발표할것으로 예상됩니다.

#15

7.하계휴양소 운영 방안 협의 기초복지후생시설 개선협의회를 통해 하계휴양소 운영방안을 확정했는데요, 지난 해 1,590실에서 180실 늘어난 1,770실을 운영하기로 했습니다. 대신 기념품과 숯불 제공은 폐지하기로 했다네요.

#16

운영기간은 7월 19일부터 8월 17일까지 30일간이며 설문조사 기준 상위 4개 휴양소(거제 리우제리던스, 덕구온천리조트, 하이원리조트, 제주소랑풀빌라)는 유지하기로 했습니다. 특이할 점은 호캉스 인구가 늘어남에 따라 서울/경기 지역에 시범적으로 호텔을 추가하기로 했습니다. 꼭 수영장이 있는 호텔이었으면 좋겠네요.

#17

환절기 감기 조심하시고 다음주에도 새로운 소식을 가지고 찾아올께요~

Script Toggle